반응형

 

중국의 거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클라우드인공지능(AI) 분야에 3년간 약 75조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소식에 따라 국내에서 유일하게 알리바바가 인정한 기술력으로 지분 투자를 받고 알바바리클라우드한국 총판사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 중인 뱅크웨어글로벌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이터통신과 다른 해외 언론 매체에 따르면, 우융밍 알리바바 최고경영자(CEO)는 "앞으로 3년간 알리바바는 클라우드와 AI 인프라에 3800억 위안(약 75조 원) 이상을 투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알리바바의 AI 및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 대한 지난 10년간의 총투자액을 뛰어넘는 금액이며, 중국 민영기업 가운데 AI 분야에 대한 역대 최대 투자 금액입니다.

 

반응형

 

우 CEO는 "AI의 폭발적 성장은 예상보다 더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면서 "국내 과학기술 산업은 한창 발전하는 중이며, 잠재력도 막강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알리바바는 클라우드와 AI 하드웨어 인프라 구축 가속화에 전력을 다해 전체 산업 생태계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뱅크웨어글로벌국내 유일의 코어뱅킹 플랫폼 기업으로, 여신과 수신, 외환 등 고객의 금융 거래를 수행하는 금융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으며 알바바리클라우드의 한국 총판사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 중입니다.

 

뱅크웨어의 주요 주주인 API는 중국 알리바바 산하 금융사 앤트파이낸셜의 투자전문 자회사로, 2015년 시리즈A 라운드에 약 800만 달러(당시 약 90억 원) 규모로 참여했습니다. 지난해 9월 말 기준으로는 541,264주(5.4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