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평균선과 거래량으로 급등종목발견법

급등주는 세력이 만듭니다. 개미는 급등주를 만들만한 자금력이 없습니다. 돈이 있는 세력, 소위 큰손들이 만듭니다. 세력이 급등주를 만드는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 즉, 좋은 종목을 싸게 사서 비싸게 팔기 위해서입니다.

 

 

세력의 매집 패턴은 매우 단순합니다. 주가를 하락시켜서 싸게 팝니다.

 

한 번 급등이 나왔던 종목을 선별합니다. 좋은 종목을 싸게 만듭니다. 개미털기 과정을 거칩니다. 이 과정에서 1차 매집 과정이 나옵니다.

 

또 다시 싸게 만듭니다. 단타개미를 털기과정과 본전 심리를 이용해서 기존 물려있던 개미들의 물량을 확보합니다. 이 과정에서 2차 매집 과정이 나옵니다.

 

비싸게 팔기 위해 가격을 올립니다. 본격적인 급등 과정입니다. 가격이 충분하게 비싸졌을 때 뒤늦게 따라붙은 개미들에게 팔고 나옵니다. 고점매도입니다.

 

 

 

이제부터는 세력의 매매를 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세력이 될수는 없지만, 우리가 세력이 살 때 같이 살수는 있습니다. 앞으로 개미의 매매가 아닌 세력의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세력의 매매에는 개미는 매도하고 세력은 매수를 하는 과정이 발생합니다. 개미의 물량을 터는 과정은 거래량이 줄어듭니다. 더 이상 사지 않게끔 만드는 과정입니다. 개미의 물량을 세력이 물량 확보하는 과정은 거래량이 증가합니다. 개미의 매도물량을 세력이 확보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매수타점은 거래량이 줄어들며 저항선을 강하게 지지해 주면서 거래량이 늘어남에 따라 주가가 반등할 때 매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항선은 바로 60일 이동평균선 입니다. 60일 이동평균선은 시장의 흐름입니다. 급등주는 시장의 흐름보다 강한 흐름을 보여주는 시장 주도 종목에서 나옵니다.

 

세력의 매매를 이용하는 방법은 60일 이동평균선 돌파이후 거래량이 줄어들며 6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받다가 재차 거래량이 들어오면서 반등하는 순간 매수합니다. 세력이 2차 매집하는 과정입니다.

 

내일의 급등종목을 확인하는 많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를 검토해 보면 대부분의 경우 거래량과 60일 이동평균선으로 급등종목발견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