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파인텍] 방탄소년단, 수소차 그리고 대북주 테마 총정리

대성파인텍(104040) 주가가 출렁이고 있다. 대성파인텍은 SV인베스트먼트 지분 4.85%를 보유하고 있는 주요주주다. SV인베스트먼트는 빅히트엔터에 40억원을 투자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바로 방탄소년단 소속사다. 요즘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들이 마약과 성매매 등으로 주가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요즘 믿을 만 한건 방탄소년단 밖에 없지 않느냐 하는 얘기다.

 

 

 

 

널리 알려진 얘기지만 방탄소년단(BTS)은 미국 3대 음악시상식인 아메리칸뮤직어워드(AMA)에 오르는 등 전 세계에서 인기몰이를 하며 6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바 있다.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이름을 올린 것도 잘 알려진 얘기다.

 

 

대성파인텍은 수소차 테마주로 분류된다. 수소차 테마에는 삼성공조(006660)가 같이 묶여있다. 최근 창원시는 현대차(005380)대성파인텍, 삼성공조, 센트랄 관계자를 불러 수소산업 인프라 구축, 수소연료전지자동차 개발현황, 수소차 진입방안 등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대성파인텍이 남북경협주, 대북주로 편입되는 조짐이 보이고 있다. 북한 전력 사정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신재생 에너지 협력사업으로 수혜가 가능하다는 얘기다. 대성파인텍은 앞서 강남사를 인수해 태양열 온수기, 보일러 태양광 발전설비, 가정용 태양광 심야 전기 보일러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이런 찌라시가 돌고 있는 것을 보면 한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대북주 테마가 대세는 대세인가 보다.